예술의 우주/리뷰

독일 하르모니아 문디 50주년 기념앨범 50CD

지하련 2009. 2. 18. 01:06

[수입] DHM 창사 50주년 기념앨범 (50CD) - 10점
여러 아티스트 (Various Artists) 작곡/DHM




미친 짓이라는 걸 안다. 이 시디를 사기 전에 나는 이미 2월에만 도서 구입으로 15만원 이상을 지출한 상태였다.  하지만 선택에 그 어떤 망설임도 없었다. 바로크 이전 음악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나로선, 그리고 종종 이 시대 음악을 들을 때마다 설레는 기분을 어쩌지 못하는 나는, 이 박스 세트를 구하지 못했음을 최근 통탄해하고 있었다. 

이 박스세트는 작년 초에 수입되었다. 하지만 나는 최근에야 이 박스세트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생각해보니, 작년에는 광화문 교보 핫트렉에 자주 들리지 않았고, 주위에 클래식 음악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도 없었던 탓에, 나는 이 박스세트를 알지 못하고 있다가, 가끔 들리는 블로그를 통해 두 달 전에 알게 되었다. 

그 이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을 뒤졌으나, 없었다. 광화문 교보 핫트렉 담당자는 작년 매장에 나오자 마자 얼마 지나지 않아 소진되었다고 했다. 그리 많지 않은 수량이 수입되어 금방 품절되었다는 것이다. 나는 결국 아마존서점의 희망리스트에 이 박스셋트를 올려놓고 책 몇 권과 함께 주문을 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 알라딘에서 문자 메시지와 이메일이 왔다. 그리고 난 바로 주문을 했다.

바로크 시대 전후의 무수한 작곡가들의 주옥같은 음악들이 실려있는 이 박스 세트는 정말 돈이 아깝지 않은 세트다. 미켈란젤리, 모차르트 오페라 박스세트 이후 최고의 세트가 아닐까 싶다. 

정말 강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