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들의 우주/예술

서울미술산책가이드, 류동원/심정원

지하련 2011. 10. 9. 20:57


서울 미술산책 가이드
류동현,심정원 공저, 마로니에북스





"발을 내딛는 순간 결코 빠져나올 수 없는, 세상에는 그런 매혹적인 길이 있다. 한 번 내딛으면 나도 모르는 새 푹 빠져 드는 그런 길. '미술'이라는 길이 바로 그렇다. 이 책은 미술에 관심 있는 독자들을 미술 현장으로 이끌기 위해 쓴 가이드북이다."



저자들은 머리말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주말미술여행'을 운영하기 시작한 다음부터 미술 전시에는 관심있으나, 선뜻 나서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책이 없을까 찾았습니다. 그리고 이 책 한 권을 서점에서 샀습니다. 책은 무척 좋습니다. 문장은 평이하면서도 미술 전문가들이 일반 관람객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다 적고 있었습니다.


주요 미술관, 갤러리들 뿐만 아니라 미술 감상법에 대해서도 적고 있는 이 책은 저자들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씌여져, 쉽고 재미있으며, 귀에 쏙쏙 들어온다고 할까요. 길을 가다 잠시 쉬어가는 카페에 앉아 아무 페이지나 펼치고 읽어도 될 정도로 부담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읽기 쉽다고 필요한 내용을 놓치지 않습니다.  올 가을 좋은 전시들이 여러 미술관과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오래 미술을 사랑할 작정이라면, 미술 전시를 보러가려는데 뭔가 가이드북 한 권 필요하신 분들께 이 책을 선뜻 추천합니다.






서울 미술산책 가이드 - 10점
류동현.심정원 지음/마로니에북스





올댓 주말미술여행 출시
미술 전시 정보/리뷰, 미술 서적 및 미술 관련 칼럼 등으로 이루어진 '올댓 주말미술여행'이라는 어플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어플은 SKT의 지원을 받아 TNM에서 제작한 콘텐츠 어플입니다. 매주 업데이트를 할 예정으로 있으며, 금요일이나 토요일, 이 어플로 주말에 가볼 만한 전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많은 이용 바라며, 주위에도 많이 추천해주세요~.

QR코드: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다운받아 설치하기



QR코드: T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