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Thinking/마케팅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있을까?

지하련 2011. 12. 8. 10:09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있을까? 사람들은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고 말하지만, 돈이 없으면 행복과 멀어지는 건 사실이다. 하지만 돈이 많다고 해서 모두 행복해지는 건 아니다. 그런데 오늘 읽은 기사에서는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전부는 아니고 약간, 어느 정도까지는..


돈으로 당신은 행복을 살 수 없다. 맞을까? 틀렸다. 약간은 (살 수 있을 듯)

돈이 많은 사람들이 실은 더 행복하다. 단지 어느 정도까지는. 여분의 재력으로 살 수 있는 모든 것은 약간의 즐거움 정도다. 곧 드러나게 될 테지만, 우리는 빨리 돈을 가지고 있는데 익숙해 질 것이고, 우리들의 대부분은 가진 예쁜 새 인형들과 이웃이 가진 인형들을 바로 비교하게 될 것이다.

심리학자들은 돈으로 가질 수 있는 행복이 오래 지속되는 방법을 찾았다. 하지만, 그것은 경험(experiences)을 사고, 물질적인 형태의 상품(material goods)을 사지 말라는 것. 우리는 구체적인 물건들보다 더 느리게 경험을 사는 일에 적응하기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차나 도구들에 대해 비교보다 여행과 식사에 대해 서로 비교를 하는 것을 좀 덜 하려는 경향이 가지고 있기에. 하지만 경험들에 대해 소비 하는 사람들이 그들의 삶에 대해 더 만족한다. 차나 물건을 사는 사람들보다, 덜 불안해하며, 덜 우울해지며, 그리고 정신적이고 육체적인 건강에서는 더 나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출처: http://www.good.is/post/the-experiential-ec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