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련의 우주/味적 우주

블루베리 건강 식품 - 달인야생 블루베리진액

지하련 2012. 3. 25. 12:58

몇 해 전 블루베리를 방송에서 본 적이 있었다. 방송이나 주요 매체에 자주 실렸던 적이 있었다. 뉴욕 타임즈에서 10대 장수 식품으로 선정하기도 했으며,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안 그래도 건강 식품이라면 열광적인 반응을 보이는 지역인지라, 그 즈음 블루베리 음료가 경쟁적으로 나왔다. 그리고 몇 년이 흐른 지금, 이젠 대중적인 건강 음료로 자리잡고 있는 듯하다. 

블루베리는 미국, 유럽, 아시아에 걸쳐 자라는 나무 열매로, 우리가 흔히 접하게 되는 블루베리는 미국 품종이라고 여기면 된다. 한국에서는 2000년대 이후 재배에 성공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출처: 위키피디아 

위 지도는 전세계의 블루베리 산지를 표시하고 있는데, 미국에서의 생산량이 압도적으로 많음을 알 수 있다. 한국에서도 최근 고소득 작물로 널리 퍼지고 있는 추세다.

블루베리의 효능은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을 통한 노화 방지, 기억력 향상 등에 효과가 있음은 여러 연구결과를 통해 발표되었다. 또한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하다. 블루베리의 주요 성분은 아래와 같다. 


(출처: 위키피디아)

그렇다면 실제 블루베리의 모양은 어떻게 생겼을까? 사진을 보니, 맛이 무척 궁금해진다. 

(출처: 위키피디아)

내가 블루베리에 대해서 자료를 찾아보게 된 계기는 얼마 전 블루베리 체험단 신청을 했고, 체험단에 선정되었기 때문이다. 원래 건강 식품 같은 걸 먹지 않는 편이고, 한 두 번 우연한 기회에 먹었던 건강 식품들은 한결같이 맛이 없었기에, 체험단 괜히 했나 하는 염려를 했지만 기우였다. 




그런데 이 녀석, 맛있다. 어린 아이들도 무척 좋아할 맛이다. 판매, 제조사에서 색소나 첨가물이 들어가 있지 않은 블루베리 농축액 100%라고 하니, 원래 블루베리 맛이었던 것이다. 그러니 사놓고 안 먹을 일은 없다. (우리는 얼마나 많은 건강 식품을 먹지 않고 버리곤 하는가..) 

위에서 블루베리의 효능을 잠시 언급하긴 했지만, 자기 전이나 출근 전에 한 포씩 먹었는데, 난시가 조금 있어 눈이 금세 피곤해지는 스타일인데, 다소 덜해지는 것을 경험했다. 안 먹다가 먹으니, 금세 효과가 나는 건 당연한 일이겠지만.

이번에 내가 체험단으로 참여하여 먹게 된 제품은, 미국산 야생종 블루베리를 100%를 사용한 '달인야생블루베리진액'으로, (주)셀그린라이트에서 판매하며, 제조는 경희대학교 기술지주회사 한방바이오(주)에서 책임지고 있었다. 경희대 한의대 쪽에서 나온 기술벤처에서 제조하니, 믿을만 했다.




 



판매,제조사에서 좋은 블루베리진액을 고르는 5가지 방법을 알려주기에 인용해본다. '달인야생블루베리진액'의 강점도 함께 적고 있는데, 이는 블루베리진액을 고를 때 따져야 하는 포인트라 같이 인용했다. 
 


- 제품 유형 확인 : 원료 함량이 95% 이상일 때는 '과.채 주스'로 표기가 가능하지만, '과.채 음료'는 원료 함량이 10% 이상일 때 표기 가능한 것이라는 점. 
- 첨가물을 확인: '달인야생블루베리진액'은 무색소 무첨가 
- 브릭스 확인: 브릭스가 높을 수록 블루베리 함유량이 높다. 
- 야생종인지 확인: 야생종은 재배종에 비해 안토시아닌 성분이 5배 이상 햠유되어 있음. 
- 용량과 가격: '달인야생블루베리진액'은 1포에 100ml. 30포에 66,000원 수준 



맛도 있고 효과도 보았으니, 이 제품을 다른 이들에게 추천해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포장을 열면 빨대가 있고 먹기도 편하다. 


사족) '본 체험 후기는 셀그린라이트의 제품지원을 받아 쓰여졌습니다.' 제품 지원을 받아 씌여지긴 했지만, 제품은 솔직히 괜찮았다. 맛도 있고. 그래서 블루베리 지속적으로 찾아 먹을 생각이다.


관련 사이트  http://cellgreenlight.com 

20% 할인 가격으로 만나는 '달인야생블루베리진액' 공동구매 : 4월 30일까지

http://cellgreenon.godo.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4  

 

[베리트리 키우기 이벤트]

매일 매일 출석하면 열매가 하나씩 열려요!

제품을 구입해도, 후기를 남겨도, 다른 분을 추천해도 열매를 드립니다!

블루베리 꽃송이가 모두 열매가 되면~~ 쨔짠!!! [달인야생블루베리진액] 1박스(30)가 공짜!!!

베리트리 키우기 이벤트 보러가기 (링크 http://www.cellgreenligh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