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Thinking/전략경영

Get Creative

지하련 2006. 8. 7.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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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8월 Business Week에 실렸던 ‘Get Creative!’라는 기사를 읽었다.
기사의 핵심은 ‘Knowledge Economy의 시대는 갔으며
이제 Creativity Economy의 시대를 준비하고 이를 열어야 한다’
는 것이다.

지식 경제에서는 지식정보을 바탕으로 한 논리적인 시장 분석, 가격 경쟁력, 품질 경쟁력에서 비즈니스의 승패가 갈렸다.
하지만 이러한 측면에서의 경쟁 우위는 북미, 유럽 지역의 기업들에서
최근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인도와 같은 나라의 기업들로 움직이고 있다.

따라서 계속 이러한 측면에만 매달린다면 북미나 유럽의 많은 기업들은
그들이 오래전부터 가지고 있던 경쟁 우위를 급격하게 잃어버리게 될 것이다.
결국 이제 기업들에게 있어 중요한 것은 creativity, imagination, 그리고 무엇보다도 innovation이라고 이 기사는 지적하고 있다.

GE(뿐만 아니라 P&G에서도)에서는 'CENCOR'라고 하는 새로운 단어가 퍼지고 있다.
이 단어는 Calibrate, Explore, Create, Organize, Realize의 약자로 Post-Six Sigma dogma라고 할 수 있으며
GE만의 고객 지향적 Design Strategy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의 노력은 이 기사를 살펴보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이다.

BusinessWeek - Get Crea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