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들의 우주/비즈

트리플 미디어 전략, 요코야마 류지

지하련 2013. 1. 28. 14:33
트리플 미디어 전략 - 8점
요코야마 류지 지음, 제일기획 옮김/흐름출판



트리플 미디어 전략
요코야마 류지(지음), 제일기획(옮김), 흐름출판





내가 읽은 일본인 저자의 책들은 간략하면서 실용적이다. 이 책도 마찬가지다. 온드 미디어(자사가 소유한 미디어), 언드 미디어(비용 지불이 없이 획득될 수 있는 미디어, 가령 SNS같은), 페이드 미디어(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미디어)를 기반으로 저자는 디지털 시대에 맞춘 매체 전략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특히 디지털 시대의 변화된 환경 속에서 각 매체 전략에 대한 이야기는 숙독할 만한다. 


다만 내용이 간략하고 어렵지 않으며, 경험이 있는 이에겐 쉽게 예상할 수 있는 지적들이기 때문에, 광고 - 미디어 세계에 처음 발을 들여놓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 이 책도 작년에 읽었는데, 오늘 간단하게 서평을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