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Thinking/마케팅

온라인 광고(Online Ad)의 전략적 사용

지하련 2013. 4. 30. 07:12



직접적인 온라인 광고나 마케팅을 하지 않은 지도 몇 달이 지났다. 하지만 가끔은 이야기 도중에 온라인 광고나 마케팅에 대해서 말을 꺼내게 된다. 그러나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느낌은 없다. 실은 나도 최근에는 온라인 광고나 마케팅 관련 아티클을 읽지 못했다. 


다만 구글 애널리틱스를 자주 추천하는데, 그들의 분석과 분석을 통한 통찰(insight)은 일선 마케팅 담당자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아래 도표는 온라인 광고를 집행할 때, 광고 수단별로 어떤 목적을 가져야 하는지를 분명하게 보여준다. 



출처: http://analytics.blogspot.hk/2013/04/introducing-customer-journey-to-online.html 


우리는 이 도표를 통해 Display 광고는 '인지'(Awareness)에, Social은 '고려(Consideration)에, 그리고 실제 구매 결정 단계에서는 유료 키워드 광고 등과 같은 검색 광고, 제휴 마케팅 등을 통함을 알 수 있다. 다시 말해 실제적인 구매 유도를 위해 Display 광고를 집행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위 도표가 나온 블로그 포스팅에는 이와 관련되는 여러 정보들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