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Thinking/마케팅

3040 여성과 마케팅

지하련 2013. 8. 25. 17:25


일요일 오후 사무실에 나왔다. 평일에는 정신없이 바쁘다 보니, 여유롭게 일할 수 있을 때는 주말 밖에 없다. 이것도 가족들에겐 못할 짓이긴 하지만, ... 


밀린 리포트를 정리하다가 3040대 여성과 관련된 키워드를 옮긴다. '나오미족'이 꽤 흥미롭다. 





골드미스 

학력, 외모, 경제력 등 조건을 완벽하게 갖추었지만, 결혼 시기를 놓쳐 혼자 사는 30대 중/후반 커리우먼. 주택 구입, 재테크, 노후 대비에 관심 많음.


워킹맘

자녀가 있으면서 사회활동을 하는 여성. 구매력은 풍부하니 시간적 재약이 많음. 자녀 교육 및 재테크에 관심 많음.


와이프로거

와이프 + 블로거. 주부이면서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는 사람


나오미족

Not Old Image. 안정적인 경제력을 바탕으로 20대 젊은층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30~40대 여성


아라포족

'어라운드(around) 40'을 일본식으로 줄인 말로, 소비성향이 강한 40대 전문적 여성을 지칭함. 일본 TBS 방속의 히트 드라마에서 유행. 


- '트렌드세터의 중심이 된 3040여성과 마케팅 시사점' 중에서(월간 신한리뷰, 2010년 4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