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Thinking/Technology

메타버스로 인한 일상 생활의 변화

지하련 2022. 8. 12. 10:46

 

오랜만에 이메일을 열어 뉴스레터를 확인한다. 매일 출근하면 밤 사이 온 레터를 확인하며 하루를 시작하던 시기가 언제였는지 기억이 까마득하다. 아래는 eMarketer에 온 뉴스레터에 실려있는 표인데, 미국 청소년 및 성인들이 메타버스를 통해 기대하는 일상 생활의 변화를 조사해 정리했다. 

 

일전에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 라는 책 리뷰를 올리면서 엔비디아의 옴니버스 플랫폼이나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2에 대해 주목하기도 했다. 확실히 B2B 부분에서는 Virtual/Metaverse 환경이 가져다줄 기대효과나 가치가 분명해 보인다. 하지만 B2C 부분에서는 잘 모르겠다. AR 안경을 쓰고 쇼핑을 하는 것도 아니고, 게임이 본격화된 것도 아니다. 그렇다면 뭘까. 아래 조사 결과에서 그 힌트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해서 포스팅 해본다. 피트니스나 부동산, 가구나 집안 용품들, 그리고 여행 준비에 도움을 줄 것이라는 생각, 어느 정도 예상 가능한 부분이다. 실제로 일부 도입되고 있으니. 

 

 

관련된 서비스 현황도 한 번 찾아보면 재미있을 것같다. 로블록스에만 관심을 갖지 말고.

 

* 예전에 AR 쇼핑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한 적이 있어 여기에 올린다. 새로운 기술의 등장과 그 기술이 시장이나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것과는 별개다. AR 쇼핑은 아직까지 시장에 뿌리내리지 못했다. 어쩌면 소비자에게 필요없는 기술일지도 모른다. 앞으로 계속... 

온라인 쇼핑과 AR https://intempus.tistory.com/2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