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Thinking/조직, 리더십

홀스티 선언문 Holstee Manifesto

지하련 2020. 12. 6. 00:43


https://www.holstee.com/pages/manifesto 


이것이 당신의 인생이다. 당신이 사랑하는 일이 있다면 자주 그것을 하라.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다면 바꿔라. 직업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그만둬라.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텔레비전을 꺼라. 삶의 반려자를 찾아 헤매고 있다면 멈춰라.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시작할 때 그들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지나친 분석은 그만둬라. 삶은 단순하다. 모든 감정은 아름답다. 음식을 먹을 때는 마지막 한 입까지 감사하라. 새로운 일, 새로운 사람들에게 마음과 두 팔, 가슴을 열어라. 우리는 서로의 다름 안에서 하나로 이어져 있다. 옆에 있는 사람에게 열정에 대해 묻고 당신의 꿈과 영감을 그들과 함께 나눠라. 자주 여행하라. 길을 잃는 것이 너 자신을 찾도록 해줄 것이다. 어떤 기회는 단 한 번만 온다. 그것을 붙잡아라. 인생은 당신이 만나는 사람들과 당신이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다. 그러니 나가서 그 창조적인 일을 시작하라. 인생은 짧다. 당신의 꿈을 살고, 당신의 열정을 나눠라. 



홀스티 선언문을 읽으면서 쉽진 않겠지만, 새겨둘만한 글이라, 블로그에 메모해둔다. 홀스티에 대해 찾아보니, 이 선언문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었다. 홀스티 홈페이지에 가서 이것저것 찾아 읽는다. 살짝 흥미로워지지만, 역시 쉽진 않겠다. 요즘 자주 세상 트렌드에 다소 뒤쳐지는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한다. 나이 탓인가. 조금 분발해야겠다. 


* 위 글은 <<피터 드러커의 최고의 질문>>(피터 드러커, 프랜시스 헤셀바인(지음), 유정식(옮김), 다산북스)에 실린 마이클 래드파르바르(Michael Radparvar, Holstee의 공동 창업자)의 글에서 옮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