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련의 우주/味적 우주

Gran Passione Rosso 2021 그랑 파시오네 로쏘

지하련 2024. 1. 22. 22:19

 

 

 

Gran Passione Rosso 2021

Veneto, Italy 

 

메를로와 이탈리아 베네토 지역의 코르비나(corvina) 품종을 블랜딩한 와인이다. 낮은 등급 와인(IGT등급인데, 프랑스로 치면 Vin de Pays라고 해야 하나..) 치고 의외로 평판이 좋은 와인이긴 하나, 나는 그다지 즐겁게 마시진 못했다. 비비노(Vivino) 평점 4.0. 의외인데. 이 정도는 아니잖아. 최근 비비노의 평점을 믿을 수 없는 수준인 듯하다. 간단한 핑거 푸드와 먹기에는 너무 밋밋했다. 최근 비비노 평점을 믿기 어려워 보인다. 그래서 나는 최선을 다해 낮은 평점을 주려고 노력 중이긴 하지만... 

 

와인을 자주 마시는데, 이렇게 정리를 해두지 않으면 내가 무슨 와인을 마셨는지 기억 못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어서 마시는대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까 한다. 딱히 비싼 와인을 마시는 건 아니고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와인을 마시니, 조금 도움이 될 지도 모르겠다. 

 

이 와인은 홈플러스에서 구했다. 추천할만한 와인은 아니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비비노 평점은 의외로 준수하다. 다만 이 가격대에 충분히 좋은 와인이 많기 때문에 다른 와인을 구입하는 것이 낫다는 것이다. 가령 홈플러스에서 구할 수 있는 롱반 피노누아(Long Barn Pinot Noir)라든가. 이 와인은 자주 세일가격으로 판매해 만원 중반대에 구할 수 있으니까, 아마 그 가격대에 제법 준수한 피노누아 와인을 맛보긴 어려우니, 구입해서 마셔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