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의 6가지 투자 원칙.
- 소비자의 마음 속에 깊숙이 자리잡고 있는가? Can the company get a share of the consumer mind?
- 값싼 일반적인 제품으로 교체가 가능한가? Generic product cannot replace it?
- 회사의 경영진에게 백만불을 준다고 해도 그는 초심을 잃지 않을 것인가? Nothing will change if you give the company and management $100M?
- 기술 발전이 그 제품의 가치를 퇴색시킬 것인가? Can technology make it obsolete?
(자신이 이해할 수 없는 비즈니스에는 투자하지 마라. never invest it the business you don't understand)
-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는가? Does it have a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 부정적인 시장 환경에서도 생존할 수 있을까? Can it survive really adverse conditions?
토요일 아침, 오래된 노트에 메모 해놓은 것을 옮긴다. 어느 금융경제잡지에서 옮긴 듯한데, 출처를 모르겠다. 옮기긴 했는데, 경영진들에게는 참으로 어려운 원칙이라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