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Thinking/마케팅

성공하는 모바일 광고

지하련 2013. 12. 30. 11:40


실수로 작은 액정 화면의 Display Ad(배너 광고)를 누르는 경우는 있지만, 모바일 웹사이트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배너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2012년에만 모바일 광고의 시장 규모는 84억 달러에 이르렀으며, 2016년에는 360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다. 


실은 모바일 광고에서 다른 광고들보다 Display ad가 슬로건이나 로고를 보여주기에 적당하기 때문에 선호되는 듯하다(굳이 클릭을 유도하지 않더라도 효과를 가지기에). 


콜럼비아 대학의 Miklos Sarvary 교수가 인시아드의 Yakov Bart와 피츠버그 대학의 Andrew T. Stephen과 함께 한 연구 조사에서 모바일 광고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보다 깊이 관여하게 되는 상품에 대해 보다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그는 'high-involvement' products(고 관여 제품), 즉 이미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가지고 구매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있을 때 광고를 가진다고 말한다. 


The ads work not by providing any new information but by reminding consumers of the information they already know about a particular product. (그 광고는 고객에게 새로운 정보를 제공해줌으로서가 아니라 고객이 이미 특정 제품에 대하 알고 있는 정보를 다시 생각하게 만들어서 효과를 발휘한다) 



"A weak signal will be effective at reminding people of a purchasing decision only if the product requires high involvement, We know from psychology however, that the higher people's motivation (for example, if the product is of high involvement) the more people tend to use rational decision making, relying on trade-offs. Moreover, rational decision making is more effective for utilitarian products. So if products are both important and utilitarian, the weak signals on mobile display advertising will have a stronger effect."

(만약 그 제품이 보다 높은 수준의 관여를 요구한다면, 사람들이 구매 결정을 상기시키는데 보다 효과적이다. 우리는 심리학을 통해 알고 있지만, 사람들이 보다 높은 동기(예를 들어, 그 제품이 고 관여적이라면)를 가지고 있을 수록, 사람들은 균형을 고려하며, 합리적인 구매 결정을 하려고 할 것이다. 더구나 합리적 구매 결정은 실용적인 상품에 보다 효과적이다. 만양 중요하고 실용적인 제품이란 모바일 디스플레이스 광고에서의 약한 신로는 강력한 효과를 가지게 될 것이다.)


그래서 자동차, 전자제품, 항공권 등을 예로 들고 있다. 이미 많은 정보를 습득한 상황이고 구매 결정 시기가 가까이 온 고관여 상품들에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가 효과적이라고. 또한 다양한 채널을 통한 광고를 집행할 경우, 모바일 광고는 다른 채널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고 난 다음 어느 정도 인지도를 확보한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한다. 



원문: Smartphone Ads That 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