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Thinking/조직, 리더십

당신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5가지 방법

지하련 2013. 12. 31. 10:53


"Entrepreneurship, by definition, is the art of creating systems that generate more value for less effort. Start-ups realize that the opportunity cost of doing mundane tasks adds up quickly, preventing them from doing the high-impact work they have set out to do." 

- Shane Snow(Co-founder of LinkedIn)

(창업가정신이란, 정의하자면, 보다 적은 노력은 보다 많은 가치를 만들어내는 시스템을 창조하는 기술이다. 스타트업들은 일상적인 업무들을 하는 기회 비용을 빨리 계산하고, 그들이 반드시 해야만 하는 영향력이 높은 업무들을 수행하는 것과 일상적인 업무를 분리하여 수행해야 한다.)



LinkedIn의 쉐인 스노우의 말을 인용하면서 Fast Company의 Drake Baker는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5가지 스타트업 습관'을 제시했다. 


1) Outsource the Lame Stuff 

: 하지 못하는 업무는 아웃소싱하라. 


2) Carve out uninterrupted time 

: 방해받지 않는 시간을 만들어라. 


3) Instead of planning, do them

: 기획하기보다는 그것들을 해라


4) Tailor your meeting

: 회의를 관리해라. (tailor를 '관리해라'로 번역하는 게 마음에 들진 않지만) 


5) Always take the networking meeting

:  항상 네트워킹 미팅을 가져라 



2013년을 돌이켜보면, 2번, 3번, 5번을 하지 못했다. 특히 5번은 여러모로 아쉽기만 하다. 고객사 영업 미팅만 다녔지, 기존 인맥 관리도, 새로운 만남을 위한 모임에도 소홀했다. 


Drake Baker가 제시하는 5가지 습관은 정말 기본적인 것이다. 나이가 들고 경험이 쌓여도 늘 기본적인 것만 강조하게 된다. 늘 교과서를 읽고 외워야 하는 것과 같은 이치일 것이다.




원문: Borrow these 5 smart startup habits to maximize your productiv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