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련의 우주/Jazz Life

구글 크롬Chorme 프로필 에러 - 크롬 프로필이 제대로 열리지 않았습니다.

지하련 2013. 3. 7. 20:32


사용 중인 PC가 블루 스크린으로 되더니, 다시 재부팅되었다. 그리고 난 다음부터 계속 크롬 프로필이 제대로 열리지 않았습니다라는 에러 메시지가 떴다. 


이런 경우에는 구글 연동이 브라우저를 닫을 때마다 끊어지고, 웹페이지 히스토리도 저장되지 않는다. 그래서 구글링을 해서 찾아보았더니, 엉터리 답만 검색되었다. 한참을 뒤진 후에야 아래 방법을 찾았다. 이대로 하면 된다.


 


1. Chrome을 완전히 종료합니다.


2. 단축키인 Windows 키   +E를 입력하여 Windows Explorer를 엽니다.


3.표시되는 Windows Explorer 창의 주소 표시줄에 다음을 입력합니다. 

 - Windows XP: %USERPROFILE%\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Google\Chrome\User Data\

-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 %LOCALAPPDATA%\Google\Chrome\User Data\


4.열린 디렉토리 창에서 'Default'라는 폴더를 찾아 이름을 'Backup default'로 바꿉니다.


5.그런 다음 Chrome을 다시 열어보세요. 브라우저 사용을 시작하면 새 '기본값' 폴더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원하는 경우 이전 사용자 프로필에서 새 프로필로 정보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 프로필의 일부가 손상되었으므로 전송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점에 유의하여, 이전 북마크를 이전하기 위해 'Bookmarks.bak' 파일을 '기본 백업' 폴더에서 새로운 '기본' 폴더로 복사합니다. 이동하고 나서 파일 이름을 'Bookmarks.bak'에서 'Bookmarks'로 바꿔 이전을 마무리합니다.


http://support.google.com/chrome/bin/answer.py?hl=ko&answer=142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