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Thinking/마케팅

고객이 당신의 콘텐츠를 공유하게 하는 5가지 방법

지하련 2013. 9. 13. 17:12


밀린 리포트들을 읽다 흥미로운 내용을 접한다. 

'5 ways to encourage customers to share your content'

(당신의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고객을 자극하는 5 가지 방법)


리포트 첫 머리에는 이런 표현이 나온다. 


There are lots of studies now that have confirmed what we all suspected - consumers trust ads only about 33% of the time - but, they trust recommendations form peers 92% of the time. 


결국 개개인들의 추천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인데, 추천 행위들 중의 하나가 바로 공유(sharing)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공유 행위가 많이 일어나기 위해선 기업에선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할까? 


이 리포트를 배포한 마켓오에서는 


http://www.marketo.com/ebooks/5-ways-to-encourage-customers-to-share-your-content/ 


  


1. Turn sharing into a game. 

- 사람들은 경쟁해서 이기기를 좋아한다고 말한다. 좀 단호한 표현이긴 하지만, 참여해서 자신이 지지하는 어떤 것이 나은 방향으로 나가는 것, 이것을 Game 형태의 Story로 나간다면 무척 좋을 것이다. 


2. Identify, recognize and reward influencers. 

-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알리고 옹호하는 사람들을 누구인지 정확히 알고 이들을 위한 리워드를 확실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건 참 어려운 일이긴 하지만...) 리포트에서는 이런 문장이 있다. 


Influencers aren't necessarily motivated by discounts; they're motivated by their status and the influence they have on the brand and other fans. 


하지만 이것도 정말 어려운 일 중의 하나다. 


3. Appeal to their altruism 

- 그들의 이타심에 호소해라. 즉 공익성의 메시지가 담긴 이벤트나 프로모션이 필요하다는 걸 의미한다. 공유 행위가 공익적 목적을 위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콘텐츠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 


4. give them something exclusive 

- 뭔가 특별하고 독점적인 어떤 것을 제공하라. 리포트에는 출시되기 전 음반의 음원을 듣게 한 Sony Music의 사례가 등장하는데, 좀 약하다는 느낌이. 여튼 공유하는 행위를 통해 뭔가 특별한 것을 얻게 된다면 나쁘지 않을 것이다. 


5. let them co-create value. 

- 공유 참여를 통해 공유 가치를 모두 함께 만드는 것. 이것도 쉽지 않아 보이긴 하지만. 



자세한 내용은 위 리포트를 참고하면 될 것이다. 내용은 짧지만, 꽤 실제적이라 기획 작업에 도움이 될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