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리에 들기 전에 글 하나를 올린다. 내가 사용하는 폰은 갤럭시S다. 안드로이드 OS 폰이 아이폰과 비교해 좋은 점은 구글 계정과의 동기화일 것이다. 연락처(주소록), 지메일, 일정은 바쁜 직장인에겐 여러 모로 유용한 도구이다.
그런데 오늘 오후 갑자기 갤럭시S에 있던 캘린더의 모든 일정이 다 사라져 버린 것이다. 오후에 티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업데이트한 것이 원인이었을까. 갑자기 일정이 사라져버린 것이다.
계정 동기화를 계속 시도했고, 스마트폰을 여러 번 껐다 켰다를 반복했지만, 일정 동기화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렇게 일정 동기화가 갑자기 먹통이 되었을 때는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먼저 구글 캘린더로 가서 Setting으로 들어간다. Export Calendars를 클릭하면 현재까지 저장된 캘린더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zip 파일로 다운로드되는데, 이 압축을 풀어, 이를 다시 구글 캘린더에 Import를 시킨다.
그 다음에 폰에서 일정 동기화를 시키면, 일정이 동기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알고 보면 어려운 것이 아닌데, 여기저기 검색엔진에 잘 나오지 않아 이렇게 올린다. 혹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면서 구글 계정과 동기화시키지 않았다면, 지금 바로 동기화하기를. 구글 Gmail 계정과 함께 캘린더, 주소록은 매우 좋다. 뭐, 구글에 내 모든 정보를 넘기는, 빅 브라더에 맡기는 기분이 들기는 하지만서도... (구글 동기화는 스마트폰 설정 메뉴에 들어가 '계정 및 동기화'에서 새로운 계정 추가를 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Gmail 계정으로 동기화가 이루어진다)
빅브라더로서의 구글 이미지를 확실하게 보여주는 구글 어스.